본문 바로가기
그 여자/책

성공하는 리더들의 영어 필사 100일의 기적

by 쏘깡 2023. 12. 23.
반응형

1. 책소개

넥서스 북에서 출판한 영어 필사 책이다.  퍼포먼스 코치 제이와 퍼포먼스 코치 리아가 공동 저자이다. 성장하는 나를 위한 응원 메시지라는 부제목을 가진 이 책은 크게 10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고 카테고리마다 10개의 긍정 메시지를 포함하고 있다. 책의 서문부터 마음에 강하게 와닿는 문장들이 펼쳐졌다.

 

"난 다른 사람들과 달라."

 

가슴 깊은 곳에서 나는 다른 사람과 다르다고, 그렇기에 특별한 삶을 살 운명이라고 느끼지만 세상은 종종 다르게 반응하곤 한다. 당신은 특별한 사람이 아니라 이상하거나 혹은 남들과 다른 사람일 뿐이라고.

 

나 또한 그렇게 느끼던 때가 있었다. 나는 특별하고 싶은데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봐주지 않았다. 나를 독특하다거나 엉뚱하다거나 세상 물정을 모르는 사람으로 치부해 버리는 것 같았다. 하지만 이 책은 그런 종류의 사람들과 달랐다. 세상의 모든 리더들이 이러한 상황을 겪었다고 말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나는 특별해. 나의 인생을 살 거야. 그리고 변화를 만들어 낼 거야" 라고 말하며 용기 있는 결정을 했다.

 

나도 리더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았다. 남들과 같이 살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나는 나만의 삶을 살아가야 한다. 그래서 책이 전하는 긍정적이고 희망찬 메시지를 통해 나 또한 리더가 되어 보아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2. 책의 특징 및 장점

여러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는 책이다. 

1) 삶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통해 풍요로운 삶을 살수 있는 마음가짐을 장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2) 특히 훌륭한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기에 강력한 동기부여가 된다. 나는 특별한 존재라고 생각하고 인식하게 된다.

3) 메시지는 영어와 한글, 두 가지 언어로 정리되어 있다. 시간을 단축하면서 영어를 공부하기에 유용하다. 

4) 어려운 영어 단어의 한글 뜻은 미리 책의 하단에 정리되어 있다. 직접 사전에서 단어를 찾느라 많은 시간을 소요할 필요가 없다.

5) 필사를 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종이가 두툼하기 때문에 두꺼운 젤펜이나 만년필으로 필사하더라도 비침이 거의 없다.

6) 메시지를 읽고, 이해하고, 쓰는 과정을 통해 인생을 긍정적로 바라보는 마음을 가지게 된다.

7) 필사를 하는 동한 고요한 명상이 가능하다.

8) 원어민 MP3 파일이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말하기 연습까지 가능하다.

 

3. 책의 일부 내용 소개

내가 부족하다고 느껴질 때, 무기력함을 느끼던 때가 있다. 열심히 살다가도 이렇게 열심히 하는데 왜 당장 결과가 눈앞에 보이지 않는 것인지, 조금 더 기다리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것인지 확신이 들지 않을 때 모든 것을 놓아 버리고 싶은 감정을 느끼기도 했다. 이런 상황에서 만난 하나의 지문은 나에게 기대보다도 훨씬 큰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해 주었다. 특별히 좋았던 메시지이기에 소개해 보려고 한다.

 

"내면의 챔피언다운 생각을 하세요."

성장을 위해 스스로에게 이렇게 이야기해 보세요. 당신이 부족하다고 느낄 때에는 "난 이 세상에 줄 수 있는 가치 있는 것을 가지고 있어."라고 말해 보세요. 실패로 인해 낙담할 때 "이 경험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라고 말해 보세요. 버겁다고 느껴질 때는 "내 목표에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오늘 어떤 작은 발걸음을 내디딜 수 있을까?"라고 말해 보세요. (중략) 자기 의심을 자기 신념으로 대체하는 것은 당신이 스스로를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것 중 하나입니다.

 

내가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부정적인 생각들을 제시하고 그럴 때마다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지 세부적인 지시를 전달해 주었다. 나의 능력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자기 의심'의 상황을 세상에 줄 수 있는 나의 가치를 생각해 봄으로써 '자기 신념'으로 대체할 수 있는 것이다. 실패로 인한 실망감은 실패를 통해 무엇을 배울 수 있는지 생각함으로써 긍정적으로 사고를 전환한다. 내 앞의 상황이 버겁다고 느껴질 때는 한 번에 해결하려고 하기보다는 오늘 하루 어떤 작은 발걸음으로 목표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지 생각하는 것. 작지만 충분히 실천 가 능한 방법이기에 나도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얻기에 충분했다.

반응형